회장님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대한진단유전학회 심포지엄에 회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유전체 분석 기술의 급격한 발전은 유전 연구 뿐 아니라 의료 현장과 헬스 케어 분야에도 실질적인 파급 효과를 미치고 있고,
질병의 진단과 치료에 있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다양한 이슈를 제기하고 있습니다.

대한진단유전학회는 최신 유전체 분석 기술의 동향과 그에 따른 이슈를 분석하고, 
유전자 검사와 관련된 윤리적, 법적, 사회적 쟁점을 살펴보는 심포지엄을 매년 개최하고 있습니다.


2022년 심포지엄에서는 최근 임상에서 활발히 적용되고 있는 순환 종양 핵산 분석에 대해

전반적으로 살펴보는 세션과 유전체 데이터의 활용과 관련된 ELSI 세션을 마련하였습니다.

수년 동안 우리 학회는 임상지침 사업을 진행해 왔고, 2021년도 사업으로 종양 유전검사와 약물 유전검사의 결과 설명을 연구한 지침과 권고안을 발표는 회원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우리 학회는 매년 임상지침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2022년도 사업은 선천성 이상의 염색체마이크로어레이 검사지침 권고안으로서, 본 연구 결과의 발표는 회원 여러분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합니다.

 

특히 올해는 개정된 생명 윤리 및 안전에 관한 법률 시행 규칙이 처음 시행되고 있어 
유전자 검사기관과 검사자에게 많은 변화가 있습니다.

이에 대한 연제와 토의하는 세션을 마련하였으니 회원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이 필요하겠습니다.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심포지엄의 생생한 현장에서 많은 지식과 정보의 교류가 이루어지고 유전자 검사의 미래를 준비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2022년 11월
대한진단유전학회장  서  을  주  드림

 

TOP